“법안 발목잡기로 비정규직 근로자 고용 더 불안하게 하고 있어”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6일 민생·경제 법안의 처리 지연과 관련, 야당을 향해 공세를 퍼부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운동권 세력이 주축이 된 야당이 대책 없이 정부를 비난만 하고 목청만 높인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면서 “경제를 살리라는 것이 현장의 생생한 외침인데 야당은 이를 들으려고 시늉조차 하지 않으면서 민생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어 “늦춰진 개혁은 곧 위기의 시작이다”며 야당을 향해 “민생과 경제를 위한다고 수백 번 말하는 대신 민생법안 처리라는 단 한 번의 행동으로 국민을 위한 책임 있는 공당으로 책임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경제활성화법 및 노동개혁 법안의 처리가 지연되는 것으로 인해 비정규직과 기간제 근로자의 고용을 더 불안하게 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는 “야당은 겉으로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을을 위한 정당이라고 외치면서 안으로는 시종일관 법안 발목잡기로 비정규직과 기간제 근로자의 고용을 더 불안하게 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한편, 김 대표는 야당 소속인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최근 서울시와 경기도 성남시의 복지정책을 언급하면서 “개인의 정치적 입지를 확고히 하려는 의도”라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또 “시민들이 낸 소중한 세금을 남용해서 인심을 쓰는 전형적인 인기영합 행위, 포퓰리즘은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다 해주겠다는 정치인과 그들의 포퓰리즘 정책이 나라와 국민의 미래를 파탄으로 이끄는 악마의 속삭임이라는 사실을 잘 알아야 한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