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파탄 반성없이 여전히 남탓·국회 겁박 뿐”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는 6일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지금이라도 국정에 무한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 집권 4년차”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또 박 대통령이 전날 국무회의에서 노사정 대타협, 한일 양국의 일본군 위안부 문제 협상에 대해 “과거 정부에서 손대지 못했던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온힘을 다해왔다”고 말한 것에 대해 “참으로 부끄러움을 모르고 얼굴이 두꺼운 자화자찬”이라고 비꼬았다.

문 대표는 “노사정 합의는 정규직 양산법안과 쉬운 해고 지침으로 인해 사실상 파기된 상태고, 위안부 합의는 졸속·굴욕 외교의 대참사라고 비판받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민생파탄에는 아무 반성없이 여전히 남탓과 국회 겁박 뿐”이라고 날을 세웠다.

또한 “대통령이 요구한 경제활성화법은 37개 중 27개가 우리 당 협조 속에 이미 처리됐다”며 “외국인투자촉진법만 해도 박 대통령은 1만3천개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고 독촉했지만 단 한 건의 투자로 정식 일자리 50개가 생겼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누리과정 예산 미편성으로 인해 ‘보육대란’ 우려가 제기되는 것에 대해선 “학부모, 보육현장, 시도교육청의 불안은 태산인데 박 대통령과 교육부만 천하태평”이라고 꼬집었다.

문 대표는 “공약은 내가 했지만 이행은 네가 하라는 식의 억지”라면서 “애초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지 않은 것은 박근혜정부”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