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단합 필요하다는 대통령의 연설에 크게 공감한다"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경제단체들이 오늘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연설과 관련해 공감한다는 뜻을 밝혔다.

16일 전국경제인연합회 엄치성 국제본부장은 이날 대통령 국회연설에 대해 "개성공단 중단조치가 북한의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로 유발된 안보위기에 대한 불가피한 조치"라며 "북한의 이러한 도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단합이 필요하다는 대통령의 연설에 크게 공감한다"고 말했다.

엄 본부장은 이어 "우리 경제계도 안보 없이는 경제도 없다는 인식하에, 국민과 정부와 함께 안보 위기를 해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투자와 고용 등 기업본연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한상공회의소도 논평을 통해 "경제계는 북한의 핵개발 저지에 대한 대통령의 단호한 의지표명을 적극 지지한다"며 "경제계는 북한리스크가 우리 경제와 기업에 미치는 악영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만전의 노력을 기울이는 동시에 흔들림 없이 경영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울러 "여야의 초당적 협력을 통해 국가경제의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경제관련 입법이 이번 임시국회에서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한국무역협회도 "개성공단 폐쇄는 국가 전체적으로 불가피한 측면이 강했던 만큼 우리 정부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한다"며 "국회는 대통령이 거듭 강조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노동개혁법 같은 민생 법안의 입법이 하루 빨리 달성될 수 있도록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해 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