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방지법 처리 지연에 “많은 국민 희생 치르고 나서 통과 시키겠다는 것이냐”

박대통령.jpg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국회를 강하게 질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회를 향해 작심하고 비판했다.

박 대통령은 “19대 국회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이 국회가 끝나기 전에 적어도 국민들에게 할 수 있는 도리는 다 하고 끝을 맺어야 되지 않겠느냐”면서 “국민에게 ‘표를 달라’ ‘우리를 지지해 달라’ 할 적에는 그만큼 국민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놓고 국회에 들어가 ‘이렇게 국민을 위해서 일을 하겠습니다’는 그런 약속이 아니겠냐”고 물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국민에게 얼마든지 희망을 줄 수 있는 일들을 안 하고 그 다음에 우리를 지지해 달라(는데) 국민이 지지해서 뭐를 할 것이냐”고 반문했다.

박 대통령은 “똑같은 형태의 국회를 바라본다는 것은 국민들로서는 좌절감밖에 가질 수가 없는 일”이라면서 “정말 마지막 기회이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그 각 부처에서 모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테러방지법과 관련, 야당이 필리버스터를 동원 직권상정을 막아서고 있는 것에 대해 “사회가 불안하고 어디서 그 테러가 터질지도 모른다는 그런 상황 하에서 경제가 또 발전을 할 수가 있겠느냐”면서 “그렇기 때문에 이게 다 경제 살리기와 연결이 되는 일인데 그 여러 가지 신호가 지금 우리나라에 오고 있는데 그것을 가로막아서 어떻게 하겠다는 얘기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통령은 “많은 국민이 희생을 치르고 나서 통과를 시키겠다는 얘기냐”면서 “이거는 정말 그 어떤 나라에서도 있을 수 없는 기가 막힌 현상들이라고 생각한다”고 개탄했다.

또한 “1월 청년 실업률이 16년 만에 최고치인 9.5%를 기록하는 등 일자리 정책의 체감도와 성과가 높지 않다”면서 “정말 가슴 아픈 일은 어떻게 하면 일자리를 더 늘려서 우리 청년들과 중장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가 하는 방법을 뻔히 알면서도 법에 가로막혀서 그것을 하지 못한다는 것, 이거는 정말 자다가도 몇 번씩 깰 통탄스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한 명이라도, 아니 한 명이라도가 아니라 일자리를 원하는 젊은이들은 다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을 해야 된다”고도 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 사회의 최대 과제는 일자리”라면서 “이제는 국정 운영 기조를 일자리 중심으로 우리가 더 강화를 해야 된다. 정책 추진 체계를 일자리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장기적으로 모든 정책에 대해 고용 영향 평가를 실시하는 등 거시경제의 패러다임을 고용률로 전환해 나가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민경제자문회의에는 황교안 국무총리,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이기권 고용노동부·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등 정부 인사와 김준경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