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전통적 지지층 결집하는 것이 급선무”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 김홍걸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객원교수가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가칭) 공동위원장직에 29일 임명됐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민주 국민통합위원장을 맡게 됐다”며 “입당 이후 어떤 역할을 해야 할 것인지 고민하고 상의한 결과, 당의 전통적 지지층을 결집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그것을 이뤄내고 이를 기반으로 더 큰 통합과 총선승리, 정권교체까지 갈 수 있다”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전통적인 야권 지지층, 호남 유권자들이 실망했고 당이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 불안해 하고 있다”면서 “이 분들을 안심시키고 다시 더민주를 지지하도록 설득하고 또 당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도록 노력하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총선 출마 여부에 대해선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았다. 그는 ‘총선 불출마 생각에 변함이 없느냐’는 질문에 “그 부분에 대한 입장을 밝히겠다”면서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김 위원장은 “제가 더민주에 입당한 목적이 이런 위원회 같은 일을 하고자 했던 것”이라면서 “이것이 주목적이고 여기에 전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