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최초로 브라질 법인이 수상한데 이어 3년 연속 수상

[투데이코리아=유종만 기자]삼성전자가 중남미에서 3년 연속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의 △브라질 △멕시코 △파나마 △콜롬비아 △칠레 △아르헨티나 6개 법인이 세계적인 인사 전략 평가 기관인 '우수 고용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가 주관하는 ´2016 중남미 최고 고용 기업(2016 Top Employer Latin America)´에 뽑힌 것이다.

1991년에 설립돼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우수 고용 협회(Top Employer Institute)´는 미국, 영국, 한국, 일본 등 전세계 100여 개국 1,100여 개 기업을 평가하는 글로벌 인사 평가 기관이다.

´최고 고용 기업(Top Employer)´은 전 세계 대륙별, 국가별 기업들의 임금정책, 업무조건과 혜택, 교육 프로그램, 경력 개발, 기업문화 등 9개 부문에 대한 조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최고 고용 기업(Top Employer)´에 선정되면 해당 국가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는 인식이 확산돼 우수한 인재의 지원이 몰리는 효과로 이어진다.

삼성전자는 2014년 브라질 법인의 첫 수상을 시작으로 2015년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4개국으로 확대됐으며 이번 6개국 수상으로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의 이번 수상은 1971년 처음 중남미에 진출한 이후 지속적으로 현지 근무환경 개선과 인력 육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평가된다.

삼성전자는 중남미 현지 직원을 선발해 한국 본사에 일정기간 파견, 업무 노하우를 배우고 본사 인력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글로벌 모빌리티(Global Mobility)’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브라질 등 일부 국가에서는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제도를 통해 현지 고용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중남미에서 기업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하고 현지 우수 인력 고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투자를 통해 초일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