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GF리테일

[투데이코리아=오만석 기자]CU(씨유)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BGF 사옥에서 NH투자증권과 편의점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날 행사에는 BGF리테일 박재구 대표와 NH투자증권 김원규 대표가 직접 참석하여 편의점과 금융사의 결합을 통한 양사의 시너지 창출에 한 뜻을 모았다.

BGF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MOU)을 통해 이 달 말부터 CU성동금호점을 시작으로 ‘CU 365 캐시존’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CU 365 캐시존’에서 NH투자증권 고객의 출금수수료는 365일 24시간 무료다. 제휴 서비스는 일정 기간 테스트를 거쳐 전국적으로 그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며 추후 기존 오프라인 지점에서 제공되던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도입 여부도 검토하고 있다.

‘CU 365 캐시존’은 은행, 증권사 등 기존 금융사가 운영하던 자동화기기 코너를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 내에 특화된 서비스 공간으로 설계, 배치하여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BGF리테일은 9,600여 CU(씨유)의 전국 최대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향후 금융사들과의 제휴를 확대하여 CD/ATM기를 통한 차별화 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은 “CU(씨유)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과 가장 가까운 멀티생활서비스 채널로써 일체형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