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이트진로음료

[투데이코리아=오만석 기자]하이트진로음료(대표 손봉수)가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절약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세계 물의 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매년 3월 22일은 UN이 물 부족과 수질오염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제정한 ‘세계 물의 날’로,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2009년부터 8년째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공익성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소비자들에게 물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물 절약 동참을 유도하고자 고객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오는 21일(월)부터 4월 3일(일)까지 하이트진로음료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물 절약 아이디어 공모’와 ‘포스터 카피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총 2가지다.

먼저, ‘물 절약 아이디어 공모’는 일상 생활 속에서 물을 아낄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벤트다. 모두가 알아야 하는 물 절약 방법 또는 나만 알고 있는 물 절약 방법을 하이트진로음료 메일로 이름과 연락처, 페이스북 URL과 함께 보내면 된다. 공모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5명에게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 ‘모바일 문화상품권(5만원권, 3만원권, 1만원권)’, ‘석수’ 350 mL 20본입 1박스 등을 증정한다.

‘포스터 카피 아이디어 공모’는 물 절약 포스터 카피를 공모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 내 하이트진로음료가 제작한 물 절약 포스터 중 하나를 선택해 이미지와 어울리는 카피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중 75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5만원권’,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권, 5천원권)’, ‘석수’ 350 mL 20본입 1박스 등을 증정한다. 2개의 이벤트는 동시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1일 공식페이스북(www.facebook.com/hitejinrobeverage)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물 절약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한 ‘물 절약 캠페인’의 일환이다”며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는 기회로, 고객들의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