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최주영 기자] 경기 성남에서 예비군 훈련을 마친뒤 실종된 신원창(29) 실종 7일째인 17일 오후 분당구의 한 건물 지하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시신이 발견된 장소는 지하철 분당선 오리역 1번 출구 근처 건물 지하 주차장 귀퉁이의 기계실로, 신씨는 이 건물의 8층 폐업한 사우나와 시신이 발견되 기계실 등에서 지인들과 가끔 모임을 가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을 보존한 채 감식반을 기다리고 있다. 시신에 외상이 있는지 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은 신씨 주변인을 불러 참고인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10∼11일 해당 건물 지하에 출입한 신씨 주변인이 있는지 탐문조사했다.

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 사인과 함께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신씨는 지난 10일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주민센터에서 예비군 훈련을 받은 뒤 자전거를 타고 귀가하던 중 행방불명됐다.

주민센터 인근의 한 식당에서 다른 훈련 참가자들과 함께 예비군 동대에서 제공한 식사를 한 뒤 밖으로 나온 신씨는 오후 5시 45분께 불곡초등학교 앞 CCTV에 마지막 모습이 찍힌 바 있다.

신씨 휴대전화는 11일 오후 4시 30분께 지하철 분당선 오리역 1번 출구 인근에서 신호가 끊긴 것으로 조사됐고, 그 주변에서 신씨가 타던 자전거도 발견됐다.

이곳은 예비군 훈련이 있었던 주민센터에서 직선거리로 1.2㎞, 신씨 집에서 직선거리로 450m가량 떨어진 곳이다.

신씨 회사의 한 동료는 "술과 담배를 전혀 하지 않는 신씨는 패션과 미용에 관심이 많았고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자주 가는 성실한 직원이었다"며 "워낙 착해서 다른 사람과 원한을 살 일은 없을 것 같은 성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