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SBS 월화극 연타석 사극 흥행 예고


사진제공= SBS/(쉘 위 토크)

[투데이코리이=이나영 기쟈] ‘대박’이 월요병 날리는 사극 열풍을 이어간다.

SBS가 월화극에 두 작품 연속 사극을 편성했다. 50회 방송 내내 시청률 1위 자리를 지킨 명품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 이어 3월 28일 SBS 새 월화드라마 ‘대박’(극본 권순규/연출 남건)이 첫 방송되는 것이다. 두 작품 연속 사극 편성. 그러나 우려보다 기대감이 뜨겁다.

‘대박’은 왕의 잊혀진 아들 대길(장근석 분)과 그의 아우 연잉군(여진구 분/훗날 영조)이 목숨과 왕좌, 사랑을 놓고 벌이는 한판 대결을 그린 드라마이다. 두 작품 연속 사극이 편성될 수 있었던 것은 ‘대박’ 역시 다양한 장점을 갖춘, 매력적인 작품이기 때문이다. 이 같은 장점이 3월 26일, 첫 방송을 이틀 앞두고 방송된 ‘대박’ 스페셜 ‘대박 미리보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드러났다.

‘대박’은 조선시대 숙종이 왕이었던 시기를 배경으로 그려진다. 역사 속 “소의 최씨가 왕자를 낳다. 새로 태어난 왕자가 죽었다” 두 줄의 문장에서 시작된 드라마가 ‘대박’이다. ‘대박’은 역사적 배경,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진 팩션 사극이다. 시청자로 하여금 살아 숨쉬는 듯한 생동감과 가슴이 쫄깃해지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수 있는 장르의 작품인 것이다.

‘대박’의 또 다른 장점은 소재의 특이성이다. ‘대박’은 승부, 도박 등 독특한 소재를 극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스페셜 방송에서도 그려졌듯이 투전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이 등장한다. 여기에 ‘술병에 술을 모두 따르면 몇 잔이 나올까?’ 등 예상을 뛰어넘는 승부들도 예고됐다. 소재가 소재인 만큼 ‘대박’은 시청자의 긴장감을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들의 매력적인 연기력 역시 ‘대박’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손꼽힌다. ‘대박’ 스페셜 방송인 ‘대박 미리보기’에서 장근석, 여진구, 전광렬, 최민수, 임지연, 윤진서, 이문식, 임현식, 윤지혜 등 주요 배우들의 강렬한 존재감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서른 살이 된 장근석과 스무 살이 된 여진구. 연기신으로 불리는 전광렬과 최민수, 연기 변신을 예고한 임지연과 파란만장한 열연을 다짐한 윤진서. 어떤 역할이든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는 사극 불패신 이문식과 임현식. 그리고 센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문신 분장과 치아 소품까지 활용하는 윤지혜. ‘대박’을 채우는 모든 배우들이 시청자의 눈길을 훔쳐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다.

여기에 캐릭터를 완성하기 위해 액션 연습과 무용 연습 등을 게을리하지 않은 배우들의 열정, 화려한 화면구도와 신선한 감각의 연출, 투전방 등 그려진 적 없었던 볼거리까지. 이 많은 장점을 갖춘 드라마가 ‘대박’이다. SBS의 이연타 사극 편성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한편 SBS 새 월화드라마 ‘대박’은 천하와 사랑을 놓고 벌이는, 왕의 잊혀진 아들 대길과 그 아우 영조의 한판 대결을 그린 드라마. 액션과 승부, 사랑, 브로맨스가 모두 담긴 팩션 사극으로 오는 3월 28일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