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오만석 기자]KB국민은행은 28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생,전역(예정)장병, 대학생 등 250명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1박 2일 일정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교육부 및 국방부 취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일자리 연결 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구직자를 격려해 주었다.

5회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구직자의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마케팅/영업 △기술/연구개발 △경영/기획 중 한 과정을 선택하여 수강하게 되며(특성화고생 별도 과정), 총 18시간에 걸쳐 2016년 상반기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 입사지원서 작성법,모의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에 필요한 필수 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수료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인크루트㈜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고속취업 교육과정인 ‘KB굿잡 온라인 취업학교’ 를 연계 운영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우수 중견o중소기업의 직원 채용 시 우선 추천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대한민국 제2도시 부산에서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역대 최대의 청년실업을 잠재울 뜨거운 취업 열기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업교육과 취업박람회를 연계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의 인력난 완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교육생 모두가 취업에 성공해 후배들에게 더 많은 교육기회와 희망의 길을 열어주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