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2일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광주를 찾아 국민의당에 대해 "정권교체 방해세력"으로 규정하며 강도높게 비난했다.



김종인 대표는 "계파싸움을 해서 당을 분열시킨 책임자가 절대로 더민주에 다시 회귀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하게 말한다"며 총선 후 입당, 합당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어 김 대표는 국민의당에 대해 "수권능력이 없는 정당이 의회에 진출하면 정권교체를 방해하는 세력에 불과하다"고 맹비난했다.


또한 김 대표는 광주지역 현역 의원들 대다수가 국민의당 깃발로 광주에 재출마한 것을 언급하며 "이곳에 출마한 후보들의 면면을 보라. 그저 자신의 기득권을 보호하고 국회의원의 신분을 연장해 정치를 즐기는 사람들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질타했다.


김 대표는 특히 천정배 공동대표에 대해 "광주에 새싹을 심어서 앞으로 '새로운 DJ'를 탄생시키겠다고 약속했지만 공천결과를 보니 이놈들이 거짓이라는 것이 판명됐다"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김 대표는 "광주와 전남이 더민주가 과거로 돌아갈까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안다"며 "자기들끼리 계파싸움을 해서 당을 분열시킨 책임자가 절대로 더민주에 다시 회귀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야당 분열의 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들이 앞에 서서 이러쿵저러쿵 얘기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야당이 왜 이렇게 됐느냐. 개인들이 지나친 욕심을 부리려다가 결국 이 모양이 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