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ㄴ.JPG

[투데이코리아= 이나영 기자] "술 못마신다"며 음주운전을 부인한 개그맨 이창명(47)씨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서울 영등포 경찰서는 지난 28일 “조사결과 이씨가 사고 당일 6시 30분부터 약 4시간가량 2지인 5명과 여의도 소재 음식점에서 알코올 수치 40도가 넘는 중국 소주 6병, 화요 6병과 생맥주 500ml 9잔 등을 마신 걸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은 “위드마크(Widmark) 공식을 적용한 결과 그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0.16%로 추산됐다”며 “음주운전으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씨의 음주 증거가 담긴 CCTV를 확보했다. CCTV에 촬영된 영상에서는 이씨가 차선을 무시한 채 달리는가 하면,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를 아슬아슬하게 비켜가기도 했다. 3km 가량을 이렇게 달리다 보행자 신호등을 들이받았다.

또 CCTV에는 이씨가 사고 이후 차량에서 내려 이리저리 살피는 모습까지 담겼다.

특히 이씨는 사고 내용을 경찰에 신고하지 않고 사고 직후 지인에게 연락해 사고 수습을 맡기고 현장을 떠났다.

이후 경찰서를 찾은 그는 “사업상 급하게 가봐야 했다”며 “술은 마시지 않았다. 술을 못 마신다”라고 강력하게 말했었다.

하지만 사고 전 대리 운전을 두 차례 요청한 것으로도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이창명이 대리운전을 요청했는데 대리운전기사가 없어서 신청 20분 만에 취소가 됐다”라고 밝혔다.

사진출처=KBS 뉴스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