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충청취재본부 유종만 기자] 충북도는 29일,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한국철도공사, 충북관광협회, 도내 전담여행사, 대한숙박업 중앙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성안길상인회, 육거리종합시장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북관광 현실의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외국인이 이용하기 용이한 숙박시설, 대형 음식점, 쇼핑몰 등 관광인프라 부족 부분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과 특색있는 관광상품 개발 및 자신만이 선호하는 입에서 입으로 전달된 맛집 선정, 우리 지역만의 할인행사 등 관광업계의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됐다.

특히 관광객을 위해 무심천 등에 주차장 설치하여 관광객이 머물 수 있는 시간을 연장하는 한편 각종 문화 공연과 밤 문화를 조성하고 사후면세점의 경우 현장에서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단말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방안이 도출됐다.

충북도 관계자는 “오늘의 자리는 충북도의 관광산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리였다”며 “우리도는 앞으로도 관광업관계자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정보 공유 및 협력을 통해 충북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마케팅에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