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서소영 기자] 나영석 PD의 웹 예능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만 누적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11일 ‘신서유기2’ 제작진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v.qq.com)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가약 1억20만 건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시즌1의 같은 기간 조회 수와 비교해 2배를 넘는 수치다. 네이버 TV 캐스트 등을 통해 공개되는 국내에서도 약 2천3백4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신서유기2’ 제작진은 지난 시즌에 비해 중국에서 더 큰 인기를 모으는데 대해 “중국인이 사랑하는 고전 ‘서유기’를 차용한 캐릭터와 중국의 문화와 숨결이 살아있는 지역들을 세심하게 보여주는 타깃 맞춤형 기획이 주효했다”고 분석헸다.


특히, ‘신서유기2’의 성공 사례는 향후 온라인 예능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줄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해 그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리얼 막장 모험 활극 tvN go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된다. 또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재편집을 거친 TV판도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