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이규남 기자]5·18 광주민주화운동을 북한군 소행이라고 주장해온 수구 논객 지만원(74)씨에 대한 형사재판에서 광주 시민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지난 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1단독(김강산 판사) 심리로 열린 이번 재판은 5·18기념재단 소속 광주 시민 등 30여명은 사자명예훼손 등 혐의로 기소된 지씨의 첫 재판을 방청했다.


지씨는 사선 변호인을 선임한 뒤 의견을 밝히겠다며 재판을 미뤄줄 것을 요청했다. 김 판사는 이를 받아들이고 오는 6월16일 재판을 열겠다고 밝혔다.


재판이 끝난 직후 지씨에 대해 항의하는 시민들와 고성과 몸싸움이 오가며 소동이 벌어졌다.


이 중 한 방청객은 "누가 빨갱이냐? 어찌 5·18을 간첩으로 몰 수 있느냐"며 지씨에게 강력하게 항의했다.


또한 유족들은 지씨에게 “네가 사람이야? 우리가 빨갱이야?”라고 소리치며 지씨와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법원 방호원들이 이 소동을 말리려 하자 방청객들은 "말리지 마라. 지만원 잡아 와라"고 외치며 지씨를 뒤쫓았다. 지씨가 택시에 타자 흥분한 방청객 1명은 택시 앞에 드러눕기도 했다.


약 20여분 동안 이어진 소동 끝에 지씨는 귀가할 수 있었다.


김모 5·18기념재단 상임이사는 "지씨가 계속해서 허위 사실을 유포하기에 항의하고자 재판에 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지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지만원의 시스템 클럽' 홈페이지에 '대한민국 대통령 뇌사상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지씨는 "법정에서 나오자마자 50명 이상으로 보이는 광주사람들이 집단으로 나를 에워싸고 머리카락을 잡아 뽑고, 넥타이로 목을 조이고, 구두발로 차고 손톱으로 할퀴는 등 집단 폭행을 가했다"고 썼다.


또 "법정 경찰 몇 명이 막아보았지만 역부족이었다. 우리 회원들은 노인들이 주였는데 불과 10명 안팎이었다. 중과부적이었다"고 덧붙였다.


지만원은 언론에 대해서 "오늘 모든 언론들은 "지만원이 당해도 싸다, 고소하다"는 식의 기사들을 썼다. 이런 행태의 언론들이 과연 사회의 목탁인가? 모두 빨갱이 자식들인 것"이라며 목청을 높였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는 "대통령은 '임을 위한 행진곡'에 대해 자기가 막아야 할 것을 보훈처장에게 공을 넘겨 보훈처장을 야당, 여당, 언론들로부터 마녀사냥을 당하게 했다. 박근혜는 뇌사상태에 있는가? 이게 무슨 나라이고 이런 게 무슨 대통령인가?"라고 했다.


앞서 지씨는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북한 특수군 600명이 계엄군으로, 북한 고위 권력층 400명 이상이 시민으로 위장침투 해 일으킨 폭동이라는 주장을 해온 바 있다.


검찰은 지난 4월 지씨가 자신이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게시판에서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촬영된 사진을 두고 '광주에 파견된 북한특수군'이라고 하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 등으로 지씨를 재판에 넘겼다.


▲사진출처=지만원 시스템클럽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