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서소영 기자] 개그맨 유상무(37)를 성폭행 혐의로 신고한 20대 여성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가운데 두 사람이 사건 발생 4일 전 SNS를 통해 알게 된 사이로 확인됐다.


한 매체는 20일 "경찰의 사건 보고서에 따르면 유상무는 지난 1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A씨(피해 여성)를 알게 되면서 연락을 주고받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상무는 이틀 뒤인 1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촬영되는 tvN '코미디빅리그' 녹화 현장에 A씨를 초대했으며 A씨의 친언니가 함께 녹화 현장을 찾았다.


녹화가 끝난 후 유상무의 제안으로 동료 개그맨들과 A씨, A씨 친언니는 강남구 역삼동의 한 술집에서 술을 마셨다.


유상무와 A씨는 새벽 2시 30분쯤까지 술을 마셨고, 이후 유상무가 A씨를 인근 모텔로 데려간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이후 A씨가 성관계를 거부하고 도망쳐 경찰에 신고했다고 사건 보고서에 기록돼있다.


앞서 유상무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의 한 모텔에서 2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현장에서 성폭행 혐의를 부인하고 피해여성이 자신의 여자 친구이며 성관계를 하려다 거부해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 여성은 오전 8시 30분께 경찰에 다시 전화해 신고를 취소했고 유상무 측도 "여자친구와 해프닝일 뿐"이라고 설명했지만 이 여성은 이날 다시 경찰을 통해 신고 취소를 번복하겠단 뜻을 밝히고 유상무와 아는 사이이며 몇 번 만났으나 여자 친구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에 유상무의 소속사인 코엔스타즈 측은 “상대 여성의 신고 및 신고 취소 번복 사유는 본인 외 그 의중을 알 수 없어 소속사도 궁금해 하고 있다”며 “최종 수사 결과가 나오기 전 일방적일방적·악의적 비난에 대해서는 소속사도 향후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유상무에 대한 경찰 소환 통보는 아직 없었으며 추후 필요시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 덧붙였다. .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