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기자단 40명, 어린이 기자단 20명…방송인 손미나 멘토로 위촉

[투데이코리아 = 세종시 이범석 기자] 국세청은 지난 20일 SNS기자단(40명)과 어린이기자단(20명)으로 구성된 「세우리 기자단」을 발족하고 방송인 손미나(전 KBS 아나운서)를 ‘기자단 멘토’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국세청 기자단의 명칭인 세우리는‘세금과 함께하는 우리들의 이야기’의 뜻을 담고 있다.

기자단은 페이스북·블로그·카카오스토리 등 누리소통망(SNS)과 어린이 세금 신문을 통해 국세청의 주요 정책과 세금 이야기를 국민에게 알리고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국세청에 알리는 ‘쌍방향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멘토로 위촉된 방송인 손미나는 활발한 누리소통망 활동과 다양한 경험을 살려 필요한 조언과 정보를 전달해 기자단 운영과 활동에 멘토 역할을 하게 된다.

국세청 세우리 기자단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전파를 통해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성실납세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해 국민의 국세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국세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하여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세금에 대한 국민의식 개선과 함께 성실납세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방송인 손나은 아나운서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