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이규남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과 대한민국어버이연합의 차명계좌 및 자금지원 의혹을 수사하는 담당 검사가 대통령 직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심대평 위원장의 아들로 밝혀지면서 더불어민주당(더민주)이 부실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더민주 박주민 의원은 31일 국회에서 열린 '더민주 어버이연합 등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4차회의'에 참석해 "확인한 바로는 이 사건을 담당하는 서울중앙지검 수사1부 심우정 검사가 대통령 직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심대평 위원장의 아들인 걸로 밝혀졌다"며 "혹시 이런 특수관계가 수사에 영향 미치는 것 아닌가 의구심을 갖는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검찰이 한 달 가까이 수사를 방관하고 있다. 전경련을 방문했을 때도 전경련은 검찰에서 전화도 안 받았다 했다"며 "수사가 지지부진하게 진행되는 과정에서 증거인멸과 말맞추기를 위한 시간을 벌어주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TF단장인 이춘석 의원도 "우리당은 국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모두 다 찾아보겠다"며 "유관상임위 개최부터 청문위, 국감, 국정조사, 대정부질문, 정부현안질의, 감사원 감사청구까지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법무부장관이 법사위에 출석해 이른 시일 내 조사를 개시하겠다 해놓고 아무런 조사도 않고 뭉개고 있다"며 "만약 특검이 실시되면 검찰의 수사 지연과 그 배경도 대상의 하나로 포함될 수 있단 것을 검찰에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당은 국민의당과 함께 할 준비가 돼있다. 또 새누리당도 이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간사를 맡은 박범계 의원은 이승철 전경련 상임부회장을 향해 "이제라도 전경련은 우리들의 요구와 질문에 응답해야 한다. 응답하지 않으면 전경련이 과거 수십년전 모태가 돼서 태동됐고 지금까지 해온 일들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조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어버이연합과 관련해 문제된 이 건에 대한 정확한 경위와 동기, 과정, 결과를 반드시 해명해 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