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희옥 혁신비대위원장

[투데이코리아=최주영 기자] 새누리당이 김희옥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을 위원장으로 한 혁신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방안을 확정했다.

2일 새누리당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국위원회를 열어 김희옥 혁신비대위원장 선출안을 만장일치 박수로 의결했다. 이에따라 4·13총선 참패 이후 50여일 가까이 이어지던 지도부 공백 사태가 해소되게 됐다.

이와 관련해 정진석 원내대표는 전국위에서 "여소야대 하에서 대통령이 할 수 있는 일은 그리 많지 않지만 망연자실하게 손 놓고 있을 수는 없다. 총선 참패의 충격을 씻어내고 대열을 정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이 지난 총선에서 의회 권력을 잃고 처절한 패배를 맛봤다. 우리가 국민들의 마음을 조금 더 헤어렸더라면, 제발 싸우지 말라는 당원들의 아우성에 귀를 기울였다면 피할 수 있었던 참사다. 총선 참패의 충격을 씻어내고 새 지도부가 출발하는 자리가 돼야 한다. 당원동지를 언덕 삼아 다시 일어서겠다"고 단합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한국 현대사의 정통을 잇는 위대한 정당”이라며 “우리당이 배출한 이명박 전 대통령은 개발연대 신화를 이뤘고, 박근혜 대통령은 조국근대화의 초선을 닦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이다.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체취가 온전히 남아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해 전당대회 전까지 새누리당 임시 대표로서 총선 참패 수습 및 쇄신 작업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새누리당은 전국위 직후 상임전국위원회를 열어 10명의 비대위원 인선안도 의결할 예정이다.

내부 위원으로는 정진석 원내대표, 김광림 정책위의장, 홍문표 사무총장 직무대행(이상 당연직), 김영우·이학재 의원이, 외부 위원으로는 오정근 건국대 특임교수, 유병곤 서강대 겸임교수, 정승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민세진 동국대 교수, 임윤선 변호사 등이 내정된 상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