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퍼포먼스 계보 잇는 4번째 F, 5.0리터 V8 New GS F 국내 상륙

[투데이코리아 = 이범석 기자] 렉서스는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보다 새로워진 렉서스 All New GS와 신규 도입 모델 렉서스 New GS F의 한국 출시를 발표하고 전국 렉서스 전시장을 통한 본격적인 고객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내에 출시되는 렉서스 All New GS는 하이브리드 모델 GS450h (Supreme, F SPORT)와 3500cc V6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GS350 (Executive, F SPORT), 국내 GS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모델 GS200t (Supreme) 의 총 3종 5개 트림이며 New GS F와 함께 전량 렉서스의 주력 생산기지인 토요타자동차 모토마치 공장에서 생산된다.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GS450h Supreme(표준형) 7790만원, F Sport 8350만원, GS350 Executive(고급형) 8190만원, F Sport 7900만원, GS200t Supreme(표준형) 6020만원, GS F 1억1640만원이다.

특히 ‘달리는 하이브리드’라는 별명을 지닌 All New GS 450h의 경우 이전 Supreme 단일 트림에서 새롭게 F Sport를 추가하고 Supreme 모델은 기존 대비 상품성과 가격경쟁력은 큰 폭으로 높여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렉서스 GS는 지난 1993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62만대 이상의 누적 글로벌 판매를 기록한 렉서스를 대표하는 그랜드 투어링 세단 (Grand Touring Sedan) 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렉서스 All New GS는 ‘지적인 야성(Intelligent Fierceness)’을 디자인 컨셉트로 하여GS의 민첩하고 강인한 디자인 DNA에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역동적인 형상의 대형 스핀들 그릴, L자 형상의 트리플 빔 Bi-LED 헤드램프와 화살촉 형상의 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해 보다 역동적이고 압도적인 인상을 강조했다.

특히 GS350 Executive 모델에는 최고급 프리미엄 세미아닐린 가죽시트를 적용하고 운전석과 동반석에 쿠션길이조절 기능 및 종아리 지지 기능을 적용하는 등 최상의 안락함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등 All New GS는 퍼스트 클래스 환대에 버금가는 렉서스 고유의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곳곳에 디테일을 살렸다.

또한 레이저스크류 용접 및 구조용접착제의 적용범위를 확대하여 차체 강성을 더욱 강화했고 GS350과 GS450h에는 가변 제어 서스펜션을 통해 차체의 움직임을 안정감있게 전자적으로 컨트롤하는 한편 기존 4가지 (NORMAL, ECO, SPORT S, SPORT S+)의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에 CUSTOMIZE 모드를 새롭게 추가해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파워트레인, 섀시, 에어컨디셔닝 각각의 모드를 세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렉서스 New GS F 는 IS F, LFA, RC F에 이어 ‘F’계보를 잇는 4번째 모델이다. ‘F’는 일본을 대표하는 서킷 ‘후지 스피드 웨이(Fuji Speed Way)’의 F로 렉서스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상징한다.

우선 5.0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473ps(7100rpm), 최대토크 53.7kg.m( 4800~5600rpm)의 강력한 퍼포먼스가 일품이다. 8단 SPDS (Sport Direct Shift)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여 변속 충격 및 응답성이 항상 되었고 가볍고 효율적인 8단 기어트레인을 실현함으로써 우수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연비 향상을 이끌어 냈다.

인테리어 또한 ‘F’ 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F 전용 High-back 스포츠시트, F 전용 스티어휠, F 전용 변속 노브, F 전용 알루미늄 페달 및 스커프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한다. Mark Levinson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17개의 스피커와 함께 탑재되어 극한의 퍼포먼스와 풍성한 사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렉서스 New GS F 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Head-Up Display)에는 속도, 오디오 등 일반적인 정보 외에 F모델 전용의 SPORT 모드 디스플레이를 두 가지 타입으로 제공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높였다.

All New GS 및 New GS F 모두 동급최다 10개 SRS 에어백, VDIM(차량 다이내믹스 통합 관리), RCTA (후측방경고시스템), BSM (사각지대 감지장치), 및 타이어 공기압 경고시스템 등 첨단 안전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하여 주행의 편의와 안전을 지원한다.

렉서스 관계자는 “All New GS와 New GS F는 웅장하면서도 렉서스 고유의 장인정신이 담긴 감성적인 디자인, 넓은 실내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 뛰어난 핸들링과 가속성능, 배출가스 저감과 고효율 연비 등 퍼포먼스와 친환경성을 모두 만족하는 주행의 기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ll New GS및 New GS F 구매와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