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는 유승민 의원 등 탈당 인사 7명에 대한 복당 문제에 대해 "국회 원구성 협상 이후 논의하겠다"는 겨론을 내렸다

7일 새누리당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혁신비대위 직후 기자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새누리당 지상욱 대변인은 "정진석 원내대표가 일전에 '원구성이 마무리 되기 전에는 복당은 없다'고 한 말씀에 기인해 혁신비대위도 원구성을 마무리한 뒤에 논의·결정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당대회와 관련해서는 "실무준비 과정, 혁신안이 이뤄져 가는 과정을 봐 가면서 차제 논의를 통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 대변인은 "국민백서를 제작하고 있다"면서 "새누리당이 왜 총선에 패배했는지 정당 내 시각이 아니라 국민의 시각에서 본 내용들로 준비해 집필중"이라고 밝혔다. 지필이 끝나는대로 바로 국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분과별 혁신과제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고 그는 전했다.

유병곤 비대위원이 위원장이 돼 이끄는 정당·정치 분야에서는 최고위원으로 대표되는 집단지도체제를 단일성 집단지도체제로 바꾸는 것과 공천제도, 당 윤리위 운영 등을 논의하게 된다. 오정근 위원장의 경제·민생 분과는 청년 및 여성의 안전을 집중 점검하는 생활정치 실현을 목표로 현장방문 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이와 관련해 혁신비대위는 조만간 전남의 한 섬에서 발생한 학부형의 여교사 집단 성폭행 사건 현장을 방문해 오지에 근무하는 교사의 안전대책 등을 점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