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직후 피의자를 옹호하는 듯한 주민들의 발언도 문제가 돼"

[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전남 신안군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 사건’의 피의자들 가족이 법원에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를 낸 것으로 뒤늦게 밝지면서 공분을 사고 있다.

10일 광주지법 목포지원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박모(49), 이모(34), 김모(38)씨 등 여교사 성폭행 사건 피의자 3명의 가족들이 지난 4일 피의자들에 대해 선처를 요청하는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이 관계자는 "당시 이들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탄원서가 제출된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심지어 사건이 발생한 직후 섬의 주민 일부는 여교사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서 "서울에서는 묻지마 해서 사람도 죽이고 토막살인도 나고 그러는데 젊은 사람들이 그럴 수도 있는 것이지" 라고 인터뷰를 하면서 문제가 되기도 했다.

또 "원인제공을 한 교사도 문제가 있다. 싫었으면 가야지 어린애도 아니고 그 시간까지 있었냐"는 등 피해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등의 발언을 서슴지 않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가해자들이) 다 착한사람들인데 이상한 쪽으로 과장해서 나오고 있다”며 가해자들을 옹호하면서 네티즌들에게 뭇매를 맞기도 했다.

한편, 박씨 등 피의자들은 지난달 21일 밤부터 22일 새벽 사이 신안군의 한 섬마을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하던 여교사에게 술을 먹인 뒤 관사로 데려다 주고 나서 차례로 성폭행한 혐의로 지난 4일 구속됐다.

법정에서 이들에게 적용된 강간 등 상해·치상죄 혐의가 입증되면 피의자들에게는 짧게는 징역 10년에서 길게는 무기징역까지 내려질 수 있다. 다만 2차 피해를 우려해 피의자들의 얼굴과 신상은 공개하지 않을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목포경찰서는 이들 3명을 강간 등 상해·치상 혐의를 적용해 10일 기소 의견으로 광주지검 목포지청에 송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