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뒷짐만 지고 있어…광주 돌파구 마련할지 주목


▲사진=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와 관련해 국제수영연맹(FINA)이 한국 정부에 예산 등 4가지 조건이 보장되지 않을 경우 대회를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의 서신을 지난달 24일 보냈다.


[투데이코리아= 박대호 기자] 최근 국제수영연맹(FINA)이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 취소 가능성을 시사한 서신을 보낸 것에 대해 광주시가 적극 대응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FINA가 보낸 ‘수영대회 확약 요구’ 서신과 관련해 “정부 차원에서 대응하지 않기로 했다”며 “광주시와 수영대회 조직위에서 대응하도록 요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광주시에 따르면 윤장현 광주시장이 서신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담은 메시지를 준비 중이라고 알려졌다.


윤 시장은 조만간 메시지가 정리되는 대로 FINA에 서신을 전달할 것으로 전해졌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사무총장 선임 문제 등 FINA가 요구한 사항에 대한 윤 시장의 입장이 담길 것으로 관측된다.


앞서 FINA는 지난달 24일 문화체육관광부에 예산 등 4가지 조건이 보장되지 않을 경우 대회를 취소할 수 있다고 김종덕 장관과 김종 차관에게 이메일로 보냈다.


다음날 광주시에 전달된 서신에는 "한국 정부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예산과 마케팅 및 홍보계획, 경기장 확정, 경험과 능력이 있는 조직위 사무총장 임명 등을 즉각적으로 보장하지 않을 경우 개최도시협약서에 따라 대회를 취소할 수 있다"고 밝혔다.


FINA가 밝힌대로 대회 개최를 위해 4가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대회가 최소될 경우 위약금 등 총 300억 원의 손실이 추산돼 파장이 일고 있다.


문체부는 뒷짐을 지고 있는 상황에서 광주시가 돌파구를 마련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