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동욱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사건의 중심에 선 김수민(비례대표 7번) 의원이 비례 공천을 신청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공천을 받은 것에 대해 "일조의 정치관행이다"고 해명했다.

13일 박 원내대표는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공천신청도 하지 않은 김 의원이 비례 상위 순번에 배치됐다는 논란과 관련해 "왜 공천 신청도 하지 않았는데 주었는가, 또 공천 심사도 하지 않았는가 하는 것은 잘 아시다시피 거듭 말씀드리지만 청년이나 상당히 가치가 있는 분에 대해서는 우리가 발탁을 해가지고 서류를 직접 만들도록 요구해서 발탁하기 때문에 이 정치 관행을 안다고 하면 그렇게 큰 문제가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실 나도 여러 번 공천에 관여해봤고 심지어 개각에도 참여를 많이 해봤지만 우리 국민들이나 언론들은 참신한 청년들을 요구하기 때문에 당에서 청년을 대표하는 인물들을 찾고 실제로 공천이 이뤄진다. 그렇기 때문에 (김 의원이) 이 과정에서 유명한 벤처 광고기획자로 발탁이 되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원내대표는 "공천 과정에서 특히 청년 대표로 신청을 했던 분들이나 본인이 탈락한 분들은 아무래도 섭섭한 감정이 있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는가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당에 늦게 참여했기 때문에 그 구체적인 내용은 모르겠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