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9, 반제민족민주전선(반제민전) 운영 웹사이트 ‘구국전선’ 문건 입수

[투데이코리아 = 이범석 기자] 최근 NN9에서 입수한 반제민족민주전선(반제민전)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구국전선’에서 입수한 문건에 따르면 민주노총을 ‘종북·친북 혁명의 주력대오’라고 명시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NN9에 따르면 ‘청년전사 투쟁구호!’ 제하 문건은 2002년 8월 북한의 대남 통일전선기구 ‘반제민족민주전선(반제민전)’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구국전선’에 실려 공개 됐다.

NN9 측은 해당 자료의 입수 경로에 대해 ​“과거 대북 라디오방송 근무 당시 북한의 대남공작 실태 연구를 목적으로 합법적 경로를 통해 입수한 것”이라며 “현재 우리 측 관계 당국에도 전달된 상태”라고 말했다.

또한 해당 자료가 게시 된 이후 최근 다시 열람하는 과정에서 민노총 언급 부분이 재차 확인되고 있어 관계당국과 민주노총이 이를 함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면서 의혹을 낳고 있다.

최근 게시된 글에 따르면 작성자는 ‘김정일의 향도 따라 통일혁명 투쟁에 앞장서는 남측 청년 주체주의자 대오’ 즉 한국 내 종북·친북 세력으로 기재돼 있다. 또한 문건은 ‘민주노총, 전농, 한총련은 (통일)혁명의 주력대오’라고 명시하며 ‘민주노총은 반미 연북 투쟁의 주력이 되자’고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NN9은 “문건에서 그들이 말하는 ‘통일혁명’에 대해 ‘전국적 관점에서의 조선혁명’이라고 정의하고 있다”며 “이는 ‘조선혁명’은 북한에서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 로 적화통일로 규정되고 있으며 연북(聯北​)투쟁은 곧 북한과 긴밀히 협력하는 투쟁을 뜻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문건은 또한 ‘종북·친북이 말하는 조선혁명이 일제치하 단재 신채호 선생의 조선혁명과 다르다’는 것을 문건 서문 등에 명시하고 있다. 이어 ‘주체의 태양이며 민족의 어버이인 김일성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있다’, ‘김정일은 21세기의 태양이며 조국통일의 구성이다’고 밝히고 있다.

이 외에도 ‘김정일의 통일혁명 영도체계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자’, ‘하나의 조선 노선을 눈동자와 같이 수호하자’는 등의 글을 통해 김일성 등 소위 ‘백두혈통’에 의한 ‘하나의 조선 노선’, ‘김정일의 통일혁명 영도체계 역할 강화’ 등을 강조해 ‘적화통일이 조선혁명’임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NN9는 올해 5월 15일 민주노총 홈페이지 게시판에 ‘걸출한 김정은 원수’ 등 친북·게시물이 운영진에 의해 그대로 방치되고 있는 실태를 보도한 바 있지만 민주노총을 적화통일의 핵심 세력으로 언급한 북한 문건이 입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이 문건은 종북·친북에 대해 ‘가이드라인’도 제시하고 있다.

‘혁명가에게 학습은 첫째 가는 임무’라는 글에서 ‘인터넷, 시디(CD) 주체사상 교양체계’ 및 주체사상 학습소조를 통한 ‘우월한 주체사상 교양체계’ 확립을 언급하고 있다.

또한 이 같은 ‘학습’을 바탕으로 ‘대중을 위한 선전, 대중에 의한 선전을 전개하자’, ‘컴퓨터를 들고 대중 속으로 들어가자’, ‘인터넷 시대에 맞는 선전투쟁 전형을 창조하자’는 등의 내용을 촉구하고 있다.

특히 이 문건에서는 ‘모든 사업에 정치사업을 선행하자’며 ‘(민주당 등과의) 전술적 공조를 적극 취하자’고 언급해 ‘반(反)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범야권 투쟁’이나 ‘국회의원 당선 등 정계로의 합법적 침투’까지도 암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미군 철거 없이 민족해방도, 조국통일도 없다’, ‘6.15공동선언 실천 투쟁과 반미반전 투쟁을 밀접히 결합시키자’, ‘반미투쟁을 대중전, 여론전으로 전개하자’는 등의 반미 운동 전개도 암시했다.

또한 ‘(국가)보안법 철폐, (국가)정보원 해체 투쟁으로 6.15공동선언을 이행하자’, ‘반북모략의 소굴 국가정보원을 폭파시키자’ 등 ‘해방구 조성’을 위한 노력도 주문하고 있다.

심지어 ‘전민중적 보안법 철폐 투쟁으로 반통일분자들의 명줄을 끊어놓자’는 등의 테러를 암시하는 글도 있어 충격을 조고 있다.

지난해 3월 5일,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살인 미수 사건의 김기종 역시 재판에서 ‘국가보안법은 사장됐다’며 재판을 거부한 바 있다.

아울러 민주노총 홈페이지 게시판에 방치되고 있는 각종 종북·친북 게시물들은 문건에서 언급된 ‘인터넷 시대에 맞는 선전투쟁 전형 창조’와 일맥상통한다. 실제 민주노총 관계자는 지난 2013년 3월 5일 매일경제에 ‘자유게시판은 외부에서 민주노총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열어둔 공간’이라며 종북·친북 게시물 방치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보도와 관련해 NN9의 보도에도 반응이 없던 민주노총과 관계당국이 언제까지 입을 다물고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