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이나영 기자] 최근 음주 사고를 낸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강인(31)이 지난 15일 소환 조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15일 오후 3시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사고 후 미조치 혐의를 받고 있는 강인을 불러 조사를 벌였다.


이날 오후 3시께 검찰청사에 도착한 강인은 혐의 인정 여부와 도주 이유, 심경 등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대답 없이 조사실로 향했다.


강인은 중앙지검 내 검사직무대리부에서 조사를 받았다.


한 검찰 관계자는 "사고와 관련해 추가로 사실관계를 확인할 부분이 있어 조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강인은 지난달 24일 오전 2시께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편의점 앞 가로등을 들이받는 사고를 낸 직후 차를 타고 그대로 자리를 떴다가 11시간 뒤인 오후 1시께 경찰에 자진 출석했다.


강인은 음주사실을 인정했지만 경찰은 강인에게 위드마크(Widmark) 공식을 적용해 사고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를 역산하기로 했다. 그 결과, 강인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인 0.157%로 산출됐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강인이 경찰 조사를 받은 뒤 "강인은 이번 일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모든 연예 활동 중단하고 반성의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보다 앞서 강인은 지난 2009년 10월에도 3명이 탄 택시를 친 뒤 도주하는 음주 뺑소니 사고를 냈다 6시간 후에 자수해 벌금 800만원에 약식 기소된 전력이 있다. 이번 음주 사고로 강인은 또 다시 모든 활동을 중단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