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20일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국회 교섭단체 연설을 통해 "복지를 위한 증세는 국민적 합의가 선결돼야 한다"며 고 말했다.

이날 정 원내대표는 "지금 시행하고 있는 복지 정책들이 원래 취지에 부합하도록 근본적인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 원내대표는 노동개혁에 관련해서도 "대기업과 공공부문 노조가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려고만 한다면 제2, 제3의 구의역 김군이 나올 수 밖에 없다"며 "이 땅의 청년들과 비정규직들이 함께 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사회적 대타협이 그 해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노동시장 정책은 정규직들의 일자리를 과보호하고 비정규직들의 처우는 악화시키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자리 생태계 지도부터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 원내대표는 "좌파 진영과 그 진영을 대변하는 정치인들이 주장하는 상향 평준화는 무책임한 포퓰리즘이다.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노동개혁은 노동시장의 양극화를 극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이자 중향평준화 원칙에 입각한 정책"이라며 거듭 박 대통령을 옹호했다.

그는 개헌 논란과 관련해서도 "경제와 민생부터 챙겨야 한다”며 “계파, 공천, 자리 나눠먹기. 일반 국민의 삶과 관계없는 그들만의 리그에 매몰되지 않아야 한다"며 박 대통령 입장을 지지했다.

그는 이밖에 ▲가습기 살균제 피해에 대한 수사 완료 후 청문회 개최 ▲중국 어선 불법 조업 무관용 대응 ▲상습 법죄 처벌 강화를 위한 경찰관직무집행법 개정 ▲대기업 불법 경영권 세습 방지 ▲한미 공조에 따른 북핵 대응 등을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