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리베이트에 권석창 금품수수, 사드 배치설까지

[투데이코리아 = 충청취재본부 이범석 기자] 충북이 잇따라 터지는 각종 악재들로 도마에 오르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

정치권의 감자로 떠오른 국민의당 김수민 국회의원의 20대 총선 리베이트 사건은 최근 정치권은 물론 국민의당의 지지율 하락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는 등 주요 현안이 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불거지고 있는 새누리당 권석창(제천·단양)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과 사드(THAAD)의 충북 음성 배치설까지 더하면서 바람잘날 없는 상태다.

선거공보물 인쇄업체로부터 리베이트를 받은 혐의 등으로 선관위로부터 고발돼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있는 20대 국회 최연소(30) 국회의원인 김수민 의원은 충북 최대명문사학인 청석학원 설립자의 증손녀이며 부친인 김현배 (주)도시개발 대표도 새누리당의 전신인 민주자유당에서 비례대표로 14대 국회의원을 지낸바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충북 제천·단양 지역구에서 당선된 새누리당 권석창 의원은 지난해 2월 단양의 한 음식점 종친회 모임에 참석해 식사비용을 지인이 신용카드로 대신 결제토록 한 뒤 나중에 1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면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또한 권 의원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 재직 시절인 지난해 새누리당 경선에 대비해 지인들에게 입당을 권유하거나 당원을 모집하면서 당비를 대납한 혐의까지 받고 있는 상태다.

반면 권 의원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그 자리에)동석한 것은 맞지만 금품거래는 나와는 상관없이 지인들 간에 이뤄진 것”이라며 “선거와 관련해 불법 자금을 받거나 기부행위를 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특히 지난 17일, 고고도미사일방어 체계, 사드의 배치 장소로 충북이 거론되면서 거센 후폭풍이 일고 있다.

국내 한 언론이 정부와 군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한미 양국은 사드 배치 후보지를 2곳으로 압축했으며 육군 미사일사령부가 있는 충북이 유력하다는 내용이 보도되면서 충북지역 진보 정당들과 시민단체가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민중연합당 충북도당은 성명을 통해 “기사 내용이 사실이라면 충북에서 사드 배치가 검토되는 지역은 음성군일 가능성이 높다”며 “지역 주민들의 극심한 피해가 불 보듯 뻔한 사드 배치를 보고만 있지는 않을 것”이라고 반대 의사를 밝혔다.

또한 충북시민연대는 성명에서 “환경 피해와 주민의 정신적, 물질적 피해가 뻔한 사드 배치를 보고만 있지 않겠다”며 “만약 충북에 배치된다면 도민들과 함께 반드시 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보정당과 시민단체들은 이날 보도 이후 사드 충북배치 반대조직 결성을 위한 논의에 들어간 상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