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동욱 기자]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오는 8월 9일 예정인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할 것을 선언하면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됐다.

27일 김용태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뼈를 깎는 혁신으로 제2창당을 이뤄내겠다. 꺼져가는 정권재창출의 희망을 살려내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금 새누리당은 집권할 수 있는가'라는 물음에 '예'라고 답하지 못하겠다. 새누리당이 정권재창출의 희망을 되살리려면 오직 한 길, 용기있는 변화와 뼈를 깍는 혁신의 길 뿐"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외부 또는 당내 특정세력의 자의적 당권 개입 원천 차단, 수직적 당청관계 근본적 수정, 대선 후보 조기 경선 추진, 불공정 특권 양극화와 앞장서 싸우는 정당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 의원은 당 대표 출마 선언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전당대회에서 48살의 새로운 리더십을 선출하는 자체가 지난 총선패배의 책임있는 사람들에 대한 단죄라고 생각한다. 지난 총선에서 어이없는 막장공천으로 수없이 많은 동지를 나락으로 떨어트린 책임을 묻는 전당대회가 김용태가 출마해 당선됨으로써 충분히 구현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새로운 리더십이 창출되어서 국민에게 비판받는 것을 넘어 외면받는 새누리당 건져내리라 생각한다"며 "그렇게 해야 3당 체제에서 새누리당이 박근혜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역할을 하고 나아가 정권재창출의 희망을 되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