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올리버 블루메’ 신형 파나메라 세계 최초 공개

[투데이코리아 = 이범석 기자] 현란한 조명과 음악 속에 스포츠카의 성능과 럭셔리 세단의 편안함,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는 이 두 가지 대조적인 특징을 완벽하고 조화롭게 결합한 신형 파나메라가 세계 최초로 그 화려한 모습을 드러냈다. 전세계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 분야의 저명인사와 보도진 300여명이 함께한 자리에서 완전 새로워진 이 차세대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올리버 블루메(Oliver Blume)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은 “포르쉐는 2009년 파나메라로 럭셔리 스포츠 세단 세그먼트에 진출했고 그 이후 파나메라는 15만대 이상이 판매됐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은 새로운 엔진,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어 완전히 발전된 모습으로 태어난 2세대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는 독일의 라이프치히(Leipzig) 제조시설에서 완전 생산된다는 것 또한 새로워진 점”이라며 “이를 위해 포르쉐는 새로운 차체 제조 시설 구축 등에 총 5억 유로를 투자했다”고 강조했다.

신형 파나메라의 디자인은 포르쉐 911의 느낌이 나기도 하지만 스포츠카로서의 명성에 걸맞은 디자인 요소들과 더 역동적인 실루엣을 갖추었다.

신형 모델의 디자인 목표에 대해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마우어(Michael Mauer)는 “보다 더 날렵하고 역동적인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이 바로 눈에 들어올 것”이라며 “새로워진 측면 윈도우 디자인도 쿠페 스타일을 한층 더 강조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새로운 파나메라는 한눈에 파나메라구나라고 알아볼 수 있지만 기존 파나메라의 단점은 없애고 장점이 한층 더 강화하였으며 전체적으로 모든 특징들을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신형 트윈터보 엔진(twin-turbo engine)은 더 강력해졌으며 새로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 덕분에 연료 효율성이 향상된 파나메라는 국내에는 2017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특히 전 모델에 4륜 구동이 적용됐으며 파나메라 터보(550 hp), 파나메라4S(440 hp), 파나메라 4S 디젤(422 hp)의 3개 엔진 옵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편안함과 스포티함 간의 폭을 한 층 더 넓히기 위해 파나메라에는 3개 챔버 에어 서스펜션(chamber air suspension), 전자 섀시 관리 시스템 ‘4D 섀시 컨트롤’(4D Chassis Control), ‘리어 액슬 스티어링’(rear axle steering) 등의 새로운 기능들도 탑재됐다. 또한 주행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새로운 운전자 지원 시스템들이 포함됐다.

포르쉐는 신형 파나메라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디스플레이와 제어 개념을 도입, 새로운 포르쉐 어드밴스드 칵핏(Porsche Advanced Cockpit)에서는 직관적인 기능 조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마트 폰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설정 가능한 LED 화면이 돋보인다.

또한 새로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관리(PCM 4.1)가 다양한 지능형 디지털 기능과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전혀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을 제공하고 현재 주문이 가능한 신형 파나메라의 모든 모델에는 포르쉐 커넥트(Porsche Connect)가 도입됐다.

포르쉐 커넥트(Porsche Connect)는 특정 차량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도록 해주는 앱(app)과 디지털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차량 기능에도 확장 되어 주행 중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외에도 포르쉐 파나메라는 럭셔리 클래스에서 그 어떤 모델보다 월등한 레이아웃 가변성을 제공한다. 뒤쪽의 시트 등받이를 4:2:4의 비율로 접을 수 있어 최고 1304리터의 적재용량을 자랑한다.

파나메라의 편안한 경험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린 것은 파노라마 틸트 루프(tilt roof), 마사지 시트, 은은한 조명, 브메스터(Burmester) 서라운드 하이엔드(high-end)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선택 사양 장비다.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는 현재 주문 가능하며 가격은 신형 파나메라 터보, 파나메라 4S, 파나메라 4S 디젤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각각 부가세 포함 2억4530만원, 1억7280만원, 1억7880만원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