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김유미 기자] 이민호 측이 악성댓글과 루머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배우 이민호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이민호를 향한 허위 사실 유포 및 악성 댓글에 대해 자료를 수집해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민호 측은 "최근 일부 네티즌들이 허위 사실 유포 및 인신공격성 악성 게시물과 댓글 등을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무분별하게 게재해 소속 아티스트를 비방하고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불법적인 행위가 지속적으로 발생, 더 이상은 간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며 "이에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아티스트의 비방을 목적으로 하는 악성 게시물과 댓글을 올리고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등의 행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아티스트의 명예훼손 및 추가적인 피해사례가 발생할 경우 수집된 자료를 근거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며 법적 대응할 것을 공지했다.


또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한 ‘익명성’을 악용해 글로써 상처를 주는 행위도 폭력에 해당하며 이는 명백한 사이버 범죄행위입니다. MY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의 보호는 물론 건전한 인터넷 문화의 정착을 위해 위법 내용이 발견될 경우 불법행위자에 대해 선처나 합의 없이 관련 법률에 의해 정당한 대가를 치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고 전했다.


한편 이민호는 지난 1일 중국서 개봉한 영화 '바운티 헌터스'가 3일 만에 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1, 2위를 다투고 있다. 올해 하반기엔 전지현과 함께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가제/극본 박지은/연출 진혁)로 국내 안방극장 복귀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