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인·피해자에 대한 검찰 강압수사 소문 있어"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국민의당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논란과 관련해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별건수사, 강압수사 없이 신속공정하게 처리해줄 것을 다시 한 번 검찰에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 날 국회의원회관 당 의원총회에서 "지금까지 피의사실 공표 준칙을 지켜왔다고 평가한다"면서도 "최근 김모 교수 등 참고인과 피해자에 대한 수사가 상당히 강압적으로 가고 있고 또 별건수사로 흘러간다는 말이 들린다"고 밝혔다.

또 "최근 검찰이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에 대해 투표 당일 낙선한 모 후보 명의로 지지문자가 뿌려졌다는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며 "농협 선거에서 낙선 후보자들 간 지지행위가 통상 있었음에도 검찰이 이례적으로 강도 높게 수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비대위원장에 의하면 김 회장은 최초의 호남 출신 농협중앙회장이다. 김 회장에 대한 별건수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박 비대위원장은 정부의 추경편성 추진에 대해 "협조할 것은 협조하겠다"며 "경제정책 실패에 대한 박근혜 정부의 진심 어린 사과, 진정성 있는 반성과 책임의 추경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해임,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활동 기한 연장, 현대원 미래수석 사과 및 경질 등 야권 요구사항 수용도 촉구했다.

의총에서 회계·당무보고의 정례화 논의가 나온 것에 대해서는 "과거를 파헤치자는 것이 아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당은 선도정당으로서 부당한 특권과 사우며 우리 내부의 우상을 추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