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SD카드보다 5배 이상 빨라

[투데이뉴스=유광균 기자]삼성전자가 기존 고성능 마이크로 SD카드보다 5배 이상 빠른 초고속 '256GB UFS(Universal Flash Storage) 카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새 UFS 카드는 2.5인치 SSD와 동일한 초당 530MB(연속 읽기속도)의 속도를 달성했다. 이는 외장형 메모리카드 중 최고 수치로 용량도 가장 많다.

외장형 UFS 카드는 풀HD 영상(5GB)을 기존 마이크로 SD카드보다 5배 이상 빠른 10초대에 읽고 사용 환경에 따라 최대 12배의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다.

연속 쓰기속도도 기존 마이크로 SD카드보다 약 2배 빠른 초당 170MB로 3D VR, 액션캠, DSLR 카메라, 드론 등 초고해상도(4K UHD) 영상을 훨씬 빠르게 저장할 수 있다.

특히 DSLR 카메라에서 24장의 연속 사진을 저장할 때 마이크로 SD카드는 32초가 걸리지만 UFS 카드는 6초대에 저장 가능하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상품기획팀 이정배 전무는 “256GB UFS 카드는 가장 큰 용량과 빠른 속도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향후 더 빠른 라인업으로 메모리카드 시장의 패러다임을 속도 중심으로 전환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