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들, 미래부의 영업정지처분에 대한 가처분 신청 촉구"



[투데이코리아=김유미 기자] 롯데홈쇼핑 협력사 비상대책위원회가 서울 소곡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앞에서 집회를 열었다. 이날 비상대책위는 롯데그룹 측에 지속적인 영업·방송을 위한 행정소송에 나서줄 것을 호소했다.

25일 롯데쇼핑 협력사 비상대책위원회 소속 100여명은 롯데백화점 본사 앞에 모여 미래창조과학부의 롯데홈쇼핑 영업정지처분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을 촉구하는 항의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본사 앞에서 '롯데홈쇼핑 언제까지 누치만 볼 것인가', '협력사 줄도산 대량해고 보고만 있을 것인가' 등의 피켓을 들고 집회를 게속했다.

이와관련해 협력사 관계자는 "가처분신청 기한이 오는 8월 24일로 임박한 상황에서 롯데홈쇼핑이 소송을 제기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룹의 미온적인 태도에 있다고 보고 강령한 항의를 표하기 위해서 시위에 나섰다"고 말했다.

아울러 진정호 롯데홈쇼핑 협력사 비상대책위원장은 "롯데그룹이 검찰수사 등을 핑계로 삼아 정부 눈치를 보느라 소송을 제기하지 않은 것은 협력사들의 희생을 방치하는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말하며 가처분 소송을 낼 것을 요구했다.

협력사 대표들 역시 롯데홈쇼핑이 공식적인 입장을 하루 빨리 표명해야한다고 촉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앞서 미래부는 5월27일 롯데홈쇼핑에 9월 28일부터 6개월간 매일 6시간(오전 8~11시와 오후 8~11시) 영업정지 처분을 내렸다. 지난해 4월 채널 재승인 과정에서 배임수재와 관련된 형사처벌 대상 2명을 누락, 허위보고를 했다는 이유에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