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유종만 기자] 한국 태권도의 김태훈(22·동아대)이 생애 첫 올림픽 무대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태훈은 18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올림픽파크 카리오카 아레나3에서 열린 리우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동메달결정전에서 카를로스 루벤 나바로 발데스(멕시코)에 7-5로 승리했다.

김태훈은 이날 패자부활전에서 올라왔다. 그는 패자부활전에서 호주의 사프완 킬릴과 대결을 펼쳤다.

패자부활전에서 김태훈은 탐색전을 마친 후 적극적인 공세 나섰지만 유효타를 남기지 못하고 1회전을 득점 없이 마무리했다. 2회전에선 종료 47초를 남기고 앞차기로 상대방의 얼굴을 가격해 3대0으로 앞서 나갔다.

3회전에서는 뒷차기로 옆구리를 가격하며 1점을 추가했다. 이후 상대방에게 점수를 허용하지 않은 김태훈은 패자부활전 승리를 챙기게 됐다.

본경기에서 김태훈은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격에 임했지만 유효타를 남기지 못하고 1회전을 득점 없이 마쳤다.

2회전에서도 공세를 이어가던 그는 공격을 피하며 오른발로 나바로 발데스의 머리 윗 부분을 가격해 3점을 올렸다.

경기를 리드하던 김태훈은 3회전에서 잇달아 발차기를 유효타로 연결시키며 스코어를 6-0으로 만들었다.

이후 김태훈은 경고 누적으로 상대방에게 1점을 허용한 뒤, 머리와 몸통을 맞으며 6-5가 됐다.

김태훈 역시 발차기 공격에 성공하며 1점을 추가하며 경기가 마무리됐다.

한편, 김태훈은 지난 2013년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54㎏급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세계 무대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지난 2014년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김태훈은 연달아 큰 점수차 승리를 따내며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하며 54㎏급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같은 체급 선수들에 비해 신장이 183㎝로 커 경기 운영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김태훈은 생애 첫 올림픽 무대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