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유승하 기자] 국방부는 지난 16일 '경남 진해 잠수정 폭발사고'로 사망한 장교·부사관 등 3명의 군인에 대해 모두 '순직' 처리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잠수정 폭발사고 후속조치 상황을 묻는 질문에 “17일 해군본부에서 전공사망심의를 해서 순직으로 결정했다"며 "사망자 및 부상자에 대한 예우는 관련 절차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 대변인은 "사망 원인과 관련해서는 사망자 3명 중 2명에 대해 어제 부검을 실시했다. 오늘 1명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부검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6일 오전 8시30분께 경남 진해에 위치한 해군 수리창에서 잠수정 수리 중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사고가 발생해 3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A상사는 현장에서 목숨을 잃었으며, 중상을 입은 B중위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치료 도중 숨을 거뒀다. 실종됐던 C원사는 폭발 당시 충격으로 바다로 튕겨 나갔다가 숨진 채 발견됐다.


사고가 난 잠수정은 특수작전(침투)용 70톤급 특수잠수정(SDV)으로, 운용 연한은 30년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당시 진해군항에 계류 중이었으며, 수리 작업을 위해 장비를 시험 가동하던 중 폭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