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트페테르부르크서 이범진 공사 후손도 만날 예정


[투데이코리아= 정진우 기자] 국민의당 정동영 의원은 북방외교와 사드 배치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러시아로 출국해 오는 30일까지 12박 13일 간 유라시아 열차를 타고 시베리아를 횡단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노무현 정부 시절 통일부 장관이자 NSC의장을 지낸 정 의원은 자신이 상임고문으로 있는 사단법인 '대륙으로 가는 길' 회원들이 진행하는 제4차 시베리아탐사단의 일정에 동참하는 형식으로 참여해 통일문제와 사드 배치 문제 등을 주제로 토론을 벌일 계획이다.


또한 정 의원은 상트페테르부르크도 찾아 대한제국 러시아 초대 상주 공사로 헤이그 특사 파견을 지휘한 이범진 공사 후손을 만날 예정이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유라시아대륙은 우리 민족이 말 달리며 살아온 길이며, 다시 걸어야 할 길"이라며 "고구려 이후 남방으로만 향했던 경제를 대륙으로 가는 길에서 찾아야 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거부하고 있는 북방 활로 개척이 얼마나 필요한 일인지 동행하는 정치인, 학자들과 기차 안에서 토론하고 배울 계획"이라며 "한반도가 남쪽의 자본과 기술, 북쪽의 노동력과 자원이 결합해 영국, 프랑스, 독일을 추월하고 마침내 일본까지 추월하는 경제강국으로 발전할 것이라는 골드만삭스의 예언이 실현될 수 있도록 추진 방안을 찾아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