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문세력 대거 지지



[투데이코리아= 이규남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에 3선의 김영주 의원이 선출됐다.


김 의원은 20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더민주 서울특별시당 정기대의원대회를 개최하고 신임 서울시당위원장 투표를 진행했다.


김 의원은 이날 52.9%의 득표율을 얻어 47.1%의 득표율을 기록한 재선의 박홍근 의원을 제쳤다.


서울시당위원장 선거는 권리당원 대상 ARS 전화 투표 50%와 대의원 투표 5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김 의원은 대의원 투표에서는 48%의 득표율로 박 의원에게 뒤졌다. 하지만 김 의원은 권리당원 ARS 투표에서 몰표를 거두며 결과를 뒤집었다.


김 의원은 범친노로 분류되며 선거과정에서 친문세력의 지원을 받아왔다. 문재인 전 대표의 측근인 최재성 전 의원을 비롯해 정청래·김용익·김현·진성준·최민희·김광진 전 의원 등의 지지를 받은 바 있다.


김 의원은 서울시당위원장 수락연설을 통해 "내년 대선후보 경선을 더 많은 국민과 지지자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혁신적인 대선후보 경선 프로젝트를 주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서울시당위원장으로 선출된 김 의원은 앞서 제주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된 3선의 김우남 전 의원과 호선을 거쳐 1명이 당 최고위원으로 진출하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