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괴담 유포자 반드시 검거해 엄벌해야”

[투데이코리아 = 충청취재본부 이범석 기자] 이철우 새누리당 의원은 지난 23일 사드배치 논란과 관련 “해당 지역 주민들과 부지 합의하는 것은 잘못된 국방정책”이라며 “국방정책은 국민과 합의사항이 아다”라고 주장했다.

국정원 출신인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사드 배치를) 비공개로 해서 어디에 갖다놨는지 전혀 모르도록 하는 게 국방의 임무”라며 “특급비밀무기를 공개적으로 알리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금 패트리엇 등 다른 무기들도 많이 배치가 되었는데 해당 지역 주민들은 전혀 모른다”며 “어디에 얼마나 갖다놨는지, 아무도 모르게 하는게 국방정책이고 심지어 서울 시내에도 (이런 무기들이)많이 배치됐지만 아무도 모르지 않냐”고 반문했다.

또한 “과거 소련이 미국의 정보(특급무기배치)를 찾는다고 국방력을 소지했다가 망했다”며 “그에 비해 우리나라는 너무 많은 정보를 공개해 오히려 북한 정찰총국이 할 일을 우리 스스로 해주고 있는 꼴”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한민구 국방장관에 대해서도 “그동안 다른 무기들은 공개를 안했는데 사드는 야당이 반대하고 이념문제로 인해 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공개한 것 같다”며 “지금까지 잘못된 것을 사과하고 원칙대로 해야 한다”고 촉구 했다.

특히 “대통령이 모든 것을 책임지라고 하면 모든 것을 사과해야하냐”며 “국방을 담당한 사람들 즉, 직접 일한 참모들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박근혜 대통령을 감쌌다.

아울러 그는 “실제 해당지역 주민들은 괴담 때문에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며 "괴담을 보여주고 퍼트린 사람들을 반드시 수사를 통해 밝혀 국방업무의 방해세력 혐의를 물러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사드 괴담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이 의원은 사드 제3후보지로 유력한 성주 롯데골프장 인근의 경북 김천 국회의원으로 김천지역 주민들은 사드 배치 소식을 접하면서 ‘사드배치 저지투쟁위원회’를 결성을 통해 대규모 반대집회를 추진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