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피해자 코스프레 할 말 잃어.. 제2의 우병우"


[투데이코리아=이준호 기자]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장관 부임 시 사실확인도 하지 않고 본인 명예를 실추시킨 언론과 방송·종편 출연자를 대상으로 법적조치를 추진할 것"이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대 출신 단체 채팅방의 한 회원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김 장관은 박근혜 대통령이 해외순방 중 전자결재 형태로 자신을 장관에 임명한 4일 이 채팅방에서 이 같이 경고했다.

김 장관은 "33년 공직생활, 5년 공기업 사장에 전 재산이 9억이다. 한 번의 위장전입도, 한 건의 다운계약서도 하지 않았다. 음주운전이나 논문 표절은 더욱 없다. 주식 한 주 없다"며 도덕성을 강조했다.

또 "시골 출신에 지방학교를 나온 이른바 '흙수저'라고 무시한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김 장관은 이번 단체 채탕방 글에서 자신에 대한 의혹을 가장 먼저 제시한 야권 정당들은 정작 '보복 대상'에서 제외하면서 상대적 약자인 '언론' 등만을 골라 '부임 시 보복'를 경고해 물의를 빚고 있다.

김 장관은 논란이 일자 농림부 공보관실을 통해 "사적 공간이라 편하게 말한 것이다. 오해 없길 바란다"고 해명했지만 반발은 오히려 격화되고 있다.

이용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5일 논평에서 "야당·언론으로부터 모함, 음해, 정치공격으로 탄압받은 청빈하고 정의로운 민주투사를 자처하며 법적대응을 예고했다"며 "국민여론을 무시하고 나아가 모독하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같은 날 "'정의와 진실은 항상 승리한다'는 어처구니없는 망언까지 했다"며 "피해자 코스프레에 할 말을 잃었다. 제2의 우병우를 보는 듯하다"고 지적했다.

더민주와 국민의당은 이 날 김 장관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해임건의안 제출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진다.

두 장관은 '황제전세' '재산신고 누락' 등 의혹을 받고 있다. 조 장관은 재산신고 누락을 청문회 과정에서 시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