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정형돈이 1년여의 휴식을 마치고 한중합작 웹영화를 통해 작가로 공식 데뷔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9일 영화 제작사 에이치제이 필름 측은 “개그맨 정형돈이 웹영화를 통해 정식 작가로 데뷔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정형돈이 만드는 웹영화는 100억 원대의 예산이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측 프로듀서는 영화 ‘터널’을 기획한 유재환PD가 맡는다.

지난해 11월 정형돈은 MBC ‘무한도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MBC에브리원 ‘주간 아이돌’ 등 국내 대표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다 건강상의 이유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전격 하차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기약 없는 긴 휴식의 시간을 가져왔던 정형돈은 최근 1년여 만에 ‘주간아이돌’로 첫 복귀 소식을 전하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에게 기대를 줬다.

정형돈이 작가로 나서는 이번 작품은 영화배우 신현준이 대표로 있는 한국의 에이치제이 필림과 중국의 뉴파워 필림(대표 류텐(陆添))이 공동 제작에 나선 코믹 판타지물이다.

한국 측 프로듀서는 현재 누적 관객수 700만을 넘어서며 인기몰이 중인 영화 '터널'을 기획한 유재환 PD가 나섰다.

공백기 동안 틈틈이 시나리오를 쓴 정형돈의 작가 데뷔작이자 신현준이 직접 제작 선봉에 나선 작품이라는 점에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정형돈과 신현준이 의기투합한 한중 합작 웹영화는 내년 상반기에 크랭크인 될 예정이다.

이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정형돈이 우리동네예체능 사이클편과 무한도전 극한 알바 같이 하면서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 보였습니다. 생각 잘한것 같아요..이렇게 전향하는 사례가 좋은 선례가 될 것도 같아요..팬으로서 반갑네요(jenny***)', '아이디어뱅크로 무도 작가라도 기대했는데... 역시.... 방송에 나오는 부담대신 작가쪽 길을?? 응원합니다(검정***)' 등의 의견을 보이며 정형돈의 새로운 행보를 응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