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丁규탄 분리 투트랙으로 가야"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김영우 국방위원장(새누리) '감금 사태'가 벌어진지 하루만에 새누리당이 29일 국감 복귀를 선언한 가운데 같은 당 하태경 의원(부산 해운대갑. 환노위 간사)이 김 위원장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

하 의원은 28일 "의회주의를 지키자면서 국감을 거부하는 것은 회사 살리자면서 파업하는 것과 같은 모순"이라며 "정세균의 의회주의 파괴에는 계속 싸워야 하지만 그 수단으로 국감 거부를 지속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또 "국감과 정세균 규탄은 분리해서 투트랙으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세균 국회의장 사퇴를 두고 단식농성 중인 이정현 대표는 28일 국회 앞에서 열린 정 의장 규탄대회에서 "새누리당 의원들은 내일 국감에 복귀해달라"고 요청했다. 국감 보이콧을 두고 당내 반발이 적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하 의원은 28일 국회 '가습기살균제 사고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및 재발방지 대책마련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 전체회의에 여당 의원으로는 유일하게 참석했다.

하 의원과 김 위원장은 모두 비박(非朴)으로 분류된다. 재선인 하 의원은 특히 친박(親朴)계와의 대립에서 '총대'를 메고 있다. 지난달 17일 MBC라디오에서 "이정현 대표 임기는 사실상 연말까지"라고 비판했다.

친박계에서는 "우리 당 국회의원이라는 사람이 언론에서 당대표 시한부 임기 발언을 하고 있다" "중앙당에서 대응해야 한다" 등 징계 요구 목소리가 나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