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이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과 관련해서 "불법모금과 증거은폐를 위해 두 재단을 해단하려는 처사를 즉각 중단하고 전경련을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5일 박영선 의원은 미르·K스포츠재단에 권력 개입했다는 증거로 대기업의 공익재단 출연금을 제시했다. 미르·K스포츠재단에 45억원을 기부한 롯데의 경우 롯데장학재단, 롯데삼동복지재단, 롯데복지재단 등 3곳의 2015년 전체 기부금은 기부금은 4천만원을 기부했고 25억 한화, 17억 KT, 11억 두산, 10억 대한항공 등 일부 기업은 기업자체 운영 재단에 기부한 바가 없음이 드러났다.

삼성의 경우 9곳의 공익재단을 운영 중임에도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계열 공익법인에는 기부하지 않고 두 재단에 각각 55억과 54억을 출연하였으며, 2곳의 공익재단을 운영 중인 SK의 경우도 계열 공익 재단에 기부하지 않고 두 재단에 SK텔레콤과 SK종합화학이 각각 21억 5천만원씩 기부했다.

6곳의 공익재단을 운영중인 LG와 4곳을 운영중인 현대자동차도 마찬가지로 두 재단에 각 30억, 21억을 기부했다.

이에 박 의원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한 정부인 청와대와 전경련의 주관으로 법인 설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기업 관계자에 의하면 재단 출연금을 모금한 통로는 전경련이어도 '우리는 처음부터 청와대가 추진하는 것으로 받아들였다'는 전언이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두 재단에 거액의 기부금을 낸 기업들의 공익재단을 전수조사 했는데 정작 자신들이 운영중인 공익재단에는 한 푼도 기부 안한 기업들이 수두룩했다"고 밝혔다.

또한 "법적 권한이 없으면서도 미르·K스포츠재단 건이 문제가 되자 전경련이 재단을 해단하고, 새로운 통합재단을 설립하겠다고 주장하는 것은 재단이 기업들의 자발성에 의존한 것이 아니라 전경련을 앞세운 권력에 의한 것임을 증명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균형경제를 이루기 위해서는 부패정권과의 결탁 통로로 작용하면서 재벌대기업의 이익보호에만 앞장서는 전경련의 발전적 해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