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1060인 서명 전달


[투데이코리아= 유승하 기자] 지난해 12월 타결된 한·일 일본군 위안부 협상의 후속조치로 구성된 위안부 피해자 지원을 위한 ‘화해·치유재단’ 김태현 이사장에게 명예 교수직을 박탈하라고 학교 측에 촉구했다.


성신여대 학생들로 구성된 '화해치유재단 이사장 김태현의 성신여대 명예교수직 박탈을 위한 성신여대 운동본부'는 5일 오후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태현 화해·치유재단 이사장과 12·28 한일 위안부 합의를 비판했다.


운동본부는 "한일 합의는 피해자나 국민 동의가 없는 매국적·졸속적 합의다. 사과도 없이 한낱 지원금에 불과한 10억엔으로 위안부 문제를 해결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김 위원장이 앞장서 성신여대 명예를 실추시켰다. 명예교수직을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이사장은 지난달 26일 외교부 국정감사에서 일본이 제공하는 10억 엔의 성격이 '배상금적 치유금'이라고 답했다"며 “하지만 일본에서 지급한 10억 엔은 거출금(개발도상국 지원금)으로서 지급되었다는 사실이 일본 내각 회의록을 통해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앞서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김태현 명예교수 박탈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재학생 1060명의 서명을 성신여대 교무지원팀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