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에에 대한 특혜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이 이를 전면 부인했다.

지난 17일 이화여대에서는 정씨에 대한 특혜 의혹을 해명하기 위해 교직원 및 학생들을 상대로 한 비공개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은 정씨의 부정 입학 의혹에 대해서 "아니다"고 계속 부인해왔다.

최 총장은 "최순실의 딸이 개교 이래 첫 승마특기생으로 입학 한 것은 맞지만, 이는 정씨가 입학하기 2년전에 체육 엘리트 지원을 위해 실시했던 것"이라면서 "전혀 특혜라는 것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송덕수 이화여대 부총장 역시 "면접 평가 당시 '금메달 딴 학생을 뽑으라'고 했다는 것은 과장된 표현"이라며 "다만 최순실 딸이 부실한 과제물을 제출하고도 학점을 받은 부분에 대해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철저하게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화여대 학생들은 "믿을 수 없다"며 설명회 밖에서 사퇴 촉구 시위를 이어갔다.

이화여대 총학생회는 대학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통과 여러 비민주적인 행태를 넘어서 각종 비리까지 저지른 최경희 총장이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며 다시 한번 최 총장의 사퇴를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