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미국 100대 언론매체 가운데 트럼프를 지지하는 매체는 0개인 것으로 드러났다.

17일(현지시간) 미 의회 전문지인 더힐은 주요 매체의 대선후보 지지 동향을 집계한 결과 이처럼 드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따르면 클린턴을 지지하는 대표저깅ㄴ 매체로는 미국내 영향력이 큰 일간지인 뉴욕 타임스 (NYT), 워싱턴포스트(WP),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 보스턴 글로브 등이다.

특히 클린턴을 지지하는 매체 가운데 댈러스 모닝 뉴스, 애리조나 리퍼블릭, 샌디에이고 유니언 트리뷴, 콜럼버스 디스패치, 오마하 월드-헤럴드, 신시내티 인콰이어러 등은 2008년과 2012년 대선 때 모두 공화당 후보를 지지했으나 이번엔 민주당 클린턴 지지로 돌아섰다.

공화당 트럼프를 지지한 매체는 100대 매체 중 '0개'였다. 역대로 공화당 후보가 100대 매체로부터 한 곳의 지지도 받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2012년 공화당 대선후보였던 밋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는 당시 35개, 2008년 공화당 대선후보였던 존 매케인(애리조나) 상원의원은 22개 매체의 지지를 각각 확보한 바 있다.

트럼프는 100대 매체를 제외하고 미주리 주(州)의 중소 신문사인 산타 바바라 뉴스-프레스와 세인트 요셉 뉴스-프레스 2곳의 지지를 확보했다고 더힐은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