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이규남 기자] 미르·K스포츠재단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이 특수부 검사 3명을 파견하는 등 수사팀을 확대했다.


검찰 관계자는 지난 24일 "3차장 검사 산하에 있는 특수1부, 공정거래조세조사부, 첨단범죄수사2부 등 3명을 파견해 수사팀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아예 팀을 만드는게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결국 수사 인원이 1명 늘고 정예화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사건은 등장인물이 많아서 조사할 사람도 많다"며 "의혹을 해소하고 범죄 혐의가 발견되면 기소하는게 우리 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수사팀은 형사8부와 파견된 특수부 검사를 합쳐 총 7명으로 구성됐으며, 명칭은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 사건 수사팀'으로 정했다.


최근 검찰 안팎에서는 미르·K스포츠재단 관련 수사 범위가 정치권과 재계까지 확대되면서 특수수사 전문 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된 바 있어 수사팀을 정예화 한 것으로 보인다.


수사팀을 보강한 검찰은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과 모금에 관여한 대기업 관계자들도 조만간 소환해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한편 미르·K스포츠재단은 설립과 운영 과정 전반에 걸쳐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히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과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최서원으로 개명)씨는 재단 설립 기금 모금과 각종 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의 중심으로 지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