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납득할 수 있도록 철저히 처단"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28일 국회 예결산특위 종합정책질의에서 비선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 씨에 대해 "법정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분명히 드린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최순실을 반드시 (국내로) 돌아오게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황 총리는 "국민에게 너무 큰 상처를 드린 사건인데 그 핵심인물이 해외를 돌면서 다른 소리를 하는 것은 너무나 슬픈 일"이라고 지적했다.

"수사는 물론 수사 외 모든 방법을 동원해 최순실이 대한민국 수사당국에 출두해서 법정에 서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관련 비리를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철저히 처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계 일각에서는 최 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정치 생명이 걸린 만큼 청와대에서 최 씨를 '눈에 불을 켜고' 찾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귀국 시 최 씨 일가는 사회적 매장을 면할 수 없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도 20일 "만약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처벌 받을 것"이라며 최 씨와의 '결별'을 시사했다.

하지만 최 씨가 끝내 잠적할 경우 국민 여론은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될 것으로 보인다. 세월호 참사 때도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자살'을 가장한 해외도피에 성공했다는 지적이 나온 바 있어 여파는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