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일방적 개각명단 발표는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이며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야 한다는 강력한 입장을 표명했다.

2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청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문을 발표했다.

이날 박 시장은 "박 대통령은 대통령으로서 권위와 신뢰를 잃었고 대통령으로서 막중한 권한을 행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며 "경제위기, 민생도탄, 남북관계 위기등을 ‘식물대통령’에게 맡겨둘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 "박 대통령은 조각권을 행사할 자격을 이미 상실했다"며 "국가 위기사태를악화시키는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의 농단은 즉각 중단돼야 하고 여당과 대통령이 주도하는 모든 수습방안은 사태를 더욱 악화시킬 뿐"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박 시장은 "박 대통령은 헌법유린과 국정농단 관련 수사를 받아야 한다"며 "대통령이 깊숙이 개입하고 주도한 사안인 만큼 대통령 자신이 수사를 받아야 한다”며 “대통령이 주도하는 수사는 진실을 왜곡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박 시장은 "대한민국 근본을 바꾸라는 국민 명령에 따르고 평화집회가 안전하고 질서 있게 진행되도록 서울시가 모든 행정편의를 지원하겠다"면서 "민주당을 포함한 야당도 시국회의에 참여할 것을 촉구한다. 이번 사태해결 과정을 통해 근본적인 정치 혁신을 이루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